카카오TV 오리지널 누적 조회수 10억뷰 돌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누적조회수가 지난 24일 기준 10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된 드라마, 예능, 라이브 뮤직쇼 등 카카오TV 오리지널 총 45개 타이틀의 본편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한 수치로, 지난해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 만이다. 론칭 초반 3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최근에는 약 3주마다 조회수 1억뷰를 추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 특히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는 카카오TV는 물론 넷플릭스, 웨이브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채널S 등 TV 채널에서도 공개돼 인기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카카오TV 오리지널은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와 과감한 시도를 통해 소재부터 기획·구성·포맷까지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한 재미와 공감을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TV콘텐츠들과는 또다른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는 연애, 결혼 뿐만 아니라 취업, 젠더이슈, 사회문제 등 다양한 이슈를 소재로 다루며, 모바일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MZ세대를 넘어 더욱 다양한 시청자들을 카카오TV로 끌어들였다. 영화와 TV드라마를 주무대로 활약하던 스타 작가와 감독이 제작에 참여해, 30분 안팎의 러닝타임에도 매회 완결성 있는 구조와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 높은 완성도를 갖춘 웰메이드 작품으로 시청자들을 만족시켰다.

이태곤 감독이 연출한 '이 구역의 미친 X'는 정우·오연서가 주연을 맡아 다양한 사회 이슈를 코믹하게 그려내 힐링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웰메이드 드라마로 인정받으며, 카카오TV뿐 아니라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돼 인기를 얻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0일 첫 공개를 앞두고 있는 김새론·남다름의 고교 퇴마로그 '우수무당 가두심' 외에도, 옹성우·박호산·서영희의 '커피 한잔 할까요?',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심달기·최보민의 '그림자 미녀' 등을 올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은 주식, 카톡 인터뷰, 토론, N잡 등 참신한 소재들을 예능에 접목하는 기획력으로 기존의 예능 콘텐츠들과 확실한 차별화를 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론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인 '개미는 오늘도 뚠뚠' '찐경규' '톡이나 할까?'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각각 누적 조회수 7천만~8천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종목 추천이 대부분이던 기존 주식 콘텐츠들과 달리, 출연진들이 출연료로 실전투자에 나서 바람직한 투자를 위해 필요한 기초 상식부터 꼼꼼하게 전달하는 콘텐츠로 웃음과 정보를 동시에 선사, 올해 백상예술대상 예능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인기와 작품성을 모두 인정 받았다.
 
드라마와 예능뿐 아니라, 색다른 콘셉트의 라이브 쇼도 활발하다. MMA 등 초대형 규모의 연말 시상식부터 라이브 뮤직쇼 등 다양한 쇼를 기획, 제작해온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언택트 팬미팅을 선보이고 있다. 아티스트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고 그들의 성향이나 매력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는 독특한 콘셉트와 기획, 구성으로 차별화된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수지의 언택트 팬서트 프로젝트 '수지: 아 템포 (Suzy: A Tempo)', 박서준의 '박서준, Comma', 최우식의 '한 여름 밤의 꿈' 등은 실시간 라이브 조회수가 100만뷰를 넘어선 것은 물론, 현재 공개된 VOD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신종수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점차 모바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 관심분야, 사용패턴 등을 고려해 다양한 소재와 구성, 형태의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선보여왔다"며, "앞으로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 시청자들이 한층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 라이프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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