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FT아일랜드가 오늘(10일) 저녁 6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여덟 번째 미니앨범 '록 업'(LOCK UP)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말이 안 돼'(Unthinkabl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FT아일랜드는 군 전역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팀의 트레이드마크인 감성 록발라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별 후 연인과의 기억을 판도라의 상자에 가둔 아픈 사랑의 순간을 그려낼 예정이라는 게 소속사 설명이다.
'사랑앓이', '지독하게' 등의 대표곡의 계보를 잇는 '말이 안 돼'는 보컬 이홍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애절한 밴드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가사로는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을 받아들이고 싶어도 인정할 수 없는 현실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말이 안 돼' 뮤직비디오에는 10주년 스페셜 디지털 싱글 '사랑앓이'(With 김나영)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배우 김지은이 등장해 이별 전 행복했던 시간을 이홍기와 함께 연기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사랑하는 연인에게 설레는 마음을 담은 '뷰티풀'(Beautiful), 한 편의 영화처럼 사랑을 그려낸 애절한 발라드 '뻔한 스토리'(Obvious), 첫눈에 반한 상대에게 다가가고픈 마음을 담은 '본스'(Bones), 지쳐가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희망적인 '셋 미 프리'(Set Me Free)까지 총 5개의 트랙으로 이루어졌다.
2007년 데뷔해 올해 15년차가 된 FT아일랜드는 멤버 전원이 군 복무를 마쳐 군백기'(군 공백기)를 끝냈다. 이번 앨범은 2년 2개월 만의 신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