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인 지난 2020년 8월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쯤 16억 회를 넘겼다고 이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16억 뷰 뮤직비디오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가 첫 16억 뷰를 달성했다.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찬 메시지가 담긴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총 3번의 1위를 포함해, 32주 동안 진입하는 대기록을 썼다. 이 곡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복고(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주목받았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 후반부에 등장하는 역동적인 군무가 감상 포인트다.
방탄소년단은 16억 뷰를 맞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39편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