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사오(6/45)'(2022)│SBS 오후 9시│고경표, 이이경 등│평점 8.04(네이버 영화 기준, 이하 동일)
우연히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말년 병장 천우(고경표). 심장이 터질듯한 설렘도 잠시, 순간의 실수로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로또. 바사삭 부서진 멘탈을 부여잡고 기필코 다시 찾아야 한다.
우연히 남쪽에서 넘어온 1등 당첨 로또를 주운 북한 병사 용호(이이경). 이거이 남조선 인민의 고혈을 쥐어 짜내는 육사오라는 종이 쪼가리란 말인가? 근데 무려 당첨금이 57억이라고?! 당첨금을 눈앞에서 놓칠 위기에 처한 천우와 북에선 한낱 종이 쪼가리일 뿐일 로또를 당첨금으로 바꿔야 하는 용호.
여기에 예상치 못한 멤버들(?)까지 합류하고 57억을 사수하기 위한 3:3팀이 결성외고, 주운 자 vs 또 주운 자 아슬아슬 선 넘는 지분 협상이 시작된다.
◆'동감'(2022)│KBS2 오후 9시│여진구, 조이현 등│평점 6.59
1999년, 용(여진구)은 첫눈에 반하게 된 한솔(김혜윤)을 사로잡기 위해 친구에게 HAM 무전기를 빌린다. 2022년, 무늬(조이현)는 인터뷰 과제를 위해 오래된 HAM 무전기를 작동시킨다. "씨큐… 씨큐… 제 목소리 들리세요?" 개기 월식이 일어난 날, 시간을 뛰어넘어 기적처럼 연결된 용과 무늬는 서로의 사랑과 우정을 이야기하며 특별한 감정을 쌓아간다.
◆'특송'(2022)│MBC 오후 11시 20분│박소담, 송새벽 등│평점 7.5
예상치 못한 배송 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린 특송 전문 드라이버 은하(박소담). 어쩌다 맡게 된 반송 불가 수하물에 출처를 알 수 없는 300억까지! 경찰과 국정원의 타깃이 되어 도심 한복판 모든 것을 건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카시오페아'(2022)│tvN 오후 6시 30분│안성기, 서현진 등│평점 8.41
이혼 후 변호사, 엄마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수진(서현진)은 하나뿐인 딸 지나(주예림)의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정신없이 바쁜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안성기)가 손녀를 돌보게 되면서 세 사람은 함께 살게 된다.
얼마 후 수진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병원에서 알츠하이머라는 뜻밖의 결과를 듣게 된다. 사랑하는 딸을 잊을까 봐 두려워하는 수진을 위해 아빠 인우는 수진의 곁을 지키고, 기억을 잊어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들 부녀만의 애틋한 동행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