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윤-BTS RM 만났다…신곡 '스모크 스프라이트' 피처링

왼쪽부터 방탄소년단 RM, 황소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왼쪽부터 방탄소년단 RM, 황소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이 황소윤의 솔로 두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을 피처링한다.

황소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황소윤의 두 번째 정규앨범 '에피소드1 : 러브'(Episode1 : Love) 발매를 앞두고, 타이틀곡 '스모크 스프라이트'(Smoke Sprite)에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곡에서 RM은 황소윤과 함께 작사·작곡에도 참여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2017년 데뷔한 밴드 새소년의 리더이자 프론트 퍼슨이다. 새소년은 '난춘'(亂春) '긴 꿈' '나는 새롭게 떠오른 외로움을 봐요' '파도' '집에' 등 다양한 곡으로 사랑받았다. 제15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최우수 록 노래'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황소윤은 '소!윤!'(So!YoON!)이란 이름으로 2019년 싱글 '홀리데이'(HOLIDAY)와 정규 1집 '소!윤!'을 발매했다. 솔로 정규앨범은 2019년 5월 이후 약 3년 10개월 만이다. 방탄소년단 RM은 2015년 첫 솔로 믹스테이프 'RM', 2018년 '모노.'(momo.)에 이어 지난해 12월 첫 솔로 정규앨범 '인디고'(Indigo)를 발매하며 솔로로서도 음악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에피소드1 : 러브'는 오는 14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정식 공개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