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맛집' 엑소, 관능적인 '크림 소다'로 정규 7집 컴백

그룹 엑소가 정규 7집 '엑지스트'로 10일 컴백한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3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으로 꼽히는 엑소(EXO)가 멤버들의 보컬 역량이 잘 드러나는 곡으로 채운 새 앨범을 오늘(10일) 발매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가 이날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정규앨범 '엑지스트'(EXIST)를 낸다고 밝혔다. '존재하다'라는 뜻을 지닌 앨범명에 맞게, '엑소는 모든 순간에 존재한다'는 메시지를 준비했다.

타이틀곡은 '크림 소다'(Cream Soda)다. 달콤함이 묻어나는 곡명과 달리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는 엑소의 섹시한 매력이 돋보여 일찍부터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크림 소다'는 이국적인 리듬에 경쾌한 브라스와 건반, 드럼 사운드가 더해진 중독성 강한 팝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순간을 부드러우면서도 짜릿한 '크림 소다'에 빗대 표현한 가사와 관능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크림 소다'가 지닌 '쿨 섹시 바이브'를 녹였다. 생동감 있는 컬러가 인상적인 배경에서 멤버들이 프라이빗 파티를 즐기는 모습, 나른하면서도 강렬함을 잃지 않는 퍼포먼스가 담길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컬 맛집'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엑소는 '크림 소다'뿐 아니라, 멤버들의 음색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신곡 총 9곡으로 돌아온다.
 
찬열이 작사에 참여한 '리그렛 잇'(Regret It)은 순간의 감정을 후회 없이 표현하자는 내용의 곡으로, 그루비한 베이스와 단단한 808 비트에 화려한 신시사이저를 더한 알앤비 팝이다.

복고적인 신시사이저 소리가 인상적인 알앤비 팝 '러브 풀'(Love Fool)은 속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상대에게 빠져 헤매는 상황에서도 사랑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솔직하게 풀어낸 가사가 매력이다.

우연히 만난 서로에게 끌리는 상황을 긴장감 있게 그린 '프라이빗 파티'(Private Party), 신데렐라 모티브로 완성된 웅장한 신스팝  '신데렐라'(Cinderella), 꾸밈없는 모습도 아름답다는 이야기를 성숙한 감성으로 들려주는 알앤비 '노 메이크업'(No Makeup), 지난 시간에 얽매이지 말고 새로운 하루를 맞이하자는 내용의 '어나더 데이'(Another Day)도 수록됐다.

몽환적인 사운드와 절제된 감정을 표현한 보컬이 어우러진 발라드곡으로, 가사에는 연인을 푸른 바다에 비유, 깊게 빠지더라도 끝없이 함께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담은 '렛 미 인'(Let Me In), 올드스쿨 바이브가 느껴지는 R&B 장르의 곡으로 달콤한 보컬이 특징인 '히어 미 아웃'(Hear Me Out)은 정식 발매 전 선공개된 바 있다.

올해 데뷔 11주년인 엑소는 모처럼 내는 단체 앨범 '엑지스트'로 자체 최고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지스트'의 선주문량은 9일 기준 160만 장에 이른다. 엑소는 컴백 후 음악방송을 포함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