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美본사, 푸드테크 출신 데이비드 리 CFO 겸 COO로 영입

네이버웹툰 미국 본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데이비드 리 신임 최고재무책임자(왼쪽), 김용수 신임 최고전략책임자.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인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푸드테크 출신 데이비드 리(David J. Lee)를 신임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재무와 사업 운영 분야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대체육인 식물성 고기 버거를 개발한 미국 스타트업 임파서블 푸드 COO·CFO 출신으로 다양한 기업에서 재무전문가 경력을 쌓은 데이비드 리를 CFO로 영입했다.  

데이비드 리는 버드대를 졸업한 뒤 시카고대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미국 식품기업 델몬트 푸드, 전자소매기업 베스트바이, 모바일 소셜게임 기업 징가 등을 거쳤다.

이와 함께 네이버웹툰 김용수 전략 실장이 웹툰 엔터테인먼트 CSO로 승진했다.

김용수 CSO는 전략적 투자·파트너십과 글로벌 사업 운영을 총괄하며 네이버웹툰의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세대를 졸업하고 매켄지 앤드 컴퍼니, 테슬라, 글로벌 사모펀드 콜버그크레비스로버트(KKR)를 거쳐 자율주행 트럭 스타트업 마스 오토 COO를 역임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데이비드 리 CFO 겸 COO와 김용수 CSO 임명으로, 북미 시장 등 웹툰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