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 26일 'J'로 솔로 데뷔…12일 수록곡 2곡 선공개

8일 0시 재현 솔로 앨범 'J' 트레일러 영상 '더 스모키 나이트'가 공개됐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엔시티(NCT) 재현이 26일 솔로 데뷔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재현이 첫 번째 솔로 앨범 '제이'(J)를 오는 26일 발매한다고 8일 밝혔다. 타이틀곡은 '스모크'(Smoke)이며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실릴 예정이다. 재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총 8곡이 담겼다고 예고했다.

'J'라는 앨범명은 재현이 직접 지었다. 소속사에 따르면, 평소 본인 물건에 이니셜 'J'를 적는 습관에서 착안해 앨범명을 'J'로 지었고, '가장 재현답다'는 의미를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재현은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고 작품 방향성도 구상했다.

앞서 이날 0시 NCT 공식 유튜브 등 각종 소셜미디어 채널에 재현의 첫 솔로 앨범 'J' 트레일러 영상 '더 스모키 나이트'(The Smoky Night)가 공개됐다. 꽃을 다듬는 데 집중하다가 헝클어진 플로리스트의 모습부터 옷을 갈아입고 섹시한 분위기로 변신한 모습, 연기가 피어오르는 꽃 등 솔로 앨범 콘셉트를 실감케 하는 장면으로 눈길을 끌었다.
 
재현은 또한 솔로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두 곡을 선공개한다. 수록곡 '로지즈'(Roses)와 '댄디라이언'(Dandelion)을 오는 12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한다.

태용, 텐, 도영에 이어 NCT 멤버 중 네 번째로 정식 솔로 데뷔하는 재현의 첫 앨범 'J'는 오늘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