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 4만명 몰려…日 시부야도 진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 더그림엔터 제공

박태준만화회사(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 4만 명이 넘는 팬들이 현장을 찾았다고 26일 밝혔다.

더그림엔터가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개최한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에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2014년 첫 연재 이후 처음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작품 속 배경과 소품, 캐릭터로 구현한 포토존과 명장면, 명대사로 구성한 헤리티존, 굿즈 판매 부스로 꾸려졌다.

행사 기간 팬들은 키링, 포토카드 등 캐릭터 상품과 한정판 바디필로우, 기념 의류 등 굿즈 상품을 사기 위해 긴 줄을 서야 했다. 

네이버웹툰 공식 집계 기준 누적 조회수 100억회를 넘긴 '외모지상주의'는 일본, 북미 등 해외 웹툰 서비스 플랫폼에도 진출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작품은 뚱뚱하고 못생겨 괴롭힘을 받던 주인공 '박형석'이 어느 날 완벽한 또 다른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학원 액션물이다. 글로벌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로도 제작됐다.

이번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외모지상주의'는 24일부터 일본 도쿄 'HMV&BOOKS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8일까지 열린다.

더그림엔터 관계자는 "좋은 작품과 함께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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