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신간들이 베스트셀러 정상을 둘러싸고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정유정의 욕망 3부작 장편소설 '영원한 천국'이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가 6일 발표한 8월 5주 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정유정의 '영원한 천국'이 출간과 함께 1위를 차지했다. 여성 독자(68.9%)들의 지지를 받으며 예약판매 시작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남성 독자들도 31.3%가 이 책을 선택했다.
이 책은 전작인 '완전한 행복'(2021)에 이은 욕망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으로, 운명에 맞서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인간의 성취적 욕망을 그렸다.
지난주 1위였던 김애란의 신작 장편소설 '이중 하나는 거짓말'은 2위로 밀려났고, 히가시노 게이고 추리소설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두 계단 하락한 4위를 기록했다.
배우 차인표가 쓴 청소년 소설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이 132계단 상승한 5위에 올랐다.
일제강점기 백두산 어느 마을의 촌장 댁 손녀 순이가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70년 만에 필리핀의 작은 섬에서 발견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뤘다. 영국 옥스퍼드대 교양도서로 선정되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 교보문고 8월 5주 차 베스트셀러 순위(8월 28일~9월3일 판매 기준) |
1. 영원한 천국(정유정/은행나무) 2. 이중 하나는 거짓말(김애란/문학동네) 3.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고명환/라곰) 4.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히가시노 게이고/북다) 5.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차인표/해결책) 6. 불변의 법칙(모건 하우절/서삼독) 7. 주술회전 27: 바보 서바이버!!(아쿠타미 게게/서울미디어코믹스) 8. 카구라바치 1: 해야만 하는 일(호카조노 타케루/대원씨아이) 9. 모순(양귀자/쓰다) 10. THE MONEY BOOK(토스/비바리퍼블리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