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3만여 대 리콜 중

기아 카렌스 2만 3천여 대 등 4개 사 5개 차종 대상

연합뉴스

포드 익스플로러 3만 1634대가 앞유리 양쪽 외장재 장착 불량으로 주행 중 분리될 가능성이 있어 지난 18일부터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중이다.

2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를 비롯해, 기아, 르노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4개 사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5개 차종 5만 818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한다.

기아 카렌스 2만 3090대는 HECU(전자제어유압장치) 내구성 부족에 따라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으로 오는 25일부터 시정조치 대상이 됐다.

르노 SM3 Z.E. 등 2개 차종 3156대는 고전압배터리 내부 셀에서 미세한 단락으로 충전 중 또는 충전 후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25일부터 시정조치한다.

스텔란티스 지프 그랜드체로키 300대는 크랭크샤프트 톤 휠 내구성 부족에 따라 엔진 동력 상실로 인한 사고 발생 가능성으로 다음 달 6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결함시정과 관련해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또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 기아(080-200-2000), 르노코리아(080-300-3000), 스텔란티스코리아(080-365-2470)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