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 위해 싸운다? 황민현·한지은의 '스터디그룹'

티빙 시리즈 '스터디그룹' 오는 23일 공개

스터디그룹을 지키기 위해 힘을 봉인 해제하는 윤가민의 화끈한 액션이 선보일 전망이다. 티빙 제공

배우 황민현이 최악의 학교에서 입시에 뛰어든다.

14일 티빙에 따르면 오는 23일 공개되는 시리즈 '스터디그룹'의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가 공개됐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있는 윤가민(황민현)이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내용을 다룬다.

먼저, 공개된 예고편에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공부에는 재능이 없는 윤가민이 등장한다. 그가 발견한 공부 필승법은 바로 스터디그룹. 매일 서열 싸움이 벌어지는 유성공고에서 공부할 눈빛을 찾아 나선 윤가민의 여정은 쉽지 않다.

여기에 뜻하지 않게 싸움에 휘말린 윤가민은 반전 싸움 실력으로 유성공고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다. "지금 우리 학교는 정상이 아닙니다"며 비정상적 학교 운영에 반기를 드는 이한경(한지은)의 선언을 필두로 김세현(이종현), 이지우(신수현), 최희원(윤상정), 이준(공도유) 등이 스터디그룹을 찾으며 오직 공부를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특히 유성공고 서열 싸움의 지배자 피한울(차우민)의 "재밌어지겠어"라는 의미심장한 한마디는 긴장감을 자아낸다.

함께 공개된 포스터에는 노트를 품에 안은 윤가민이 중심에 서 있다. 그의 양옆에는 스터디그룹 멤버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상단에는 "우리는 오늘도 싸운다. 오직 공부하기 위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내용은 유성공고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좌충우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등을 연출한 이장훈 감독과 엄선호, 오보현 작가가 의기투합해 색다른 코믹 고교 액션극을 선보일 전망이다.

'스터디그룹'은 오는 23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