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표 '핀셋 정책' 통했다…출생률 또 1위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5월 인천시 출생아 수는 모두 6868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78명 늘었는데, 전국 평균 출생아 증가율인 6.9%의 두 배에 달하며 광역 시, 도 중 1위에 올랐습니다.
인천지역 출생아 증가율이 지난해 10월부터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유정복 인천시장이 주력해온 결혼·출산·양육과 주택 마련 지원 등 생애 주기별 맞춤 정책 덕분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인천시, 통합심의로 주택건설 기간 확 줄인다
인천시가 인하대역 2구역 상업3 주상복합 개발사업 등 모두 3건의 통합심의를 조건부로 승인했습니다.통합심의는 주택법에 따라 건축, 경관, 도시계획, 교통 등 분야별로 분산된 심의를 주택건설공동위원회에서 한번에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개별 심의보다 6개월 정도 행정 절차 기간을 줄이는 효과가 있고,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효율적 의사결정도 가능합니다.
인천경제청, 스타트업파크 펀드 운용 본격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민관 협력형 펀드인 이른바 인천스타트업파크 펀드 1호를 만들어 지역 스타트업 2곳에 자금 지원을 하는 등 본격 운용에 들어갔습니다.펀드는 인천경제청이 인천테크노파크를 통해 출자하고 민간 벤처캐피탈이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이 펀드는 오는 2028년까지 1500억 원 조성을 목표로, 유망 스타트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인천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