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웨이브에서도 가수 조용필의 단독 콘서트를 볼 수 있게 됐다.
웨이브는 20일 KBS 광복 80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조용필 - 이 순간을 영원히'의 라이브(LIVE)와 다시보기(VOD)를 OTT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전 국민을 위해 무료 공연으로 이뤄지는 이번 무대는 추석 당일인 10월 6일 KBS뿐만 아니라 웨이브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도 VOD를 통해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무대는 조용필과 KBS가 오랜 논의 끝에 이뤄진 결과로, 지난 1997년 KBS '빅쇼'에 이어 28년 만에 선보이는 KBS 단독 무대다.
여기에 조용필과 함께 무대를 꾸며온 밴드 '위대한탄생'(최희선·이태윤·최태완·김선중·이종욱)이 함께한다. 지난 18일 진행된 콘서트 1차 티켓 예약은 온라인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매진됐다.
웨이브는 이번 LIVE, VOD OTT 독점 제공을 기념해 오늘(20일) 오후 2시부터 27일까지 '조용필 - 이 순간을 영원히' 웨이브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이브 구독자라면 누구나 웨이브 앱, 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조용필 단독 콘서트 제공과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관람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티켓 이벤트를 통해 현장에서의 뜨거운 감동은 물론, 현장을 함께 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LIVE와 VOD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전설적인 무대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브는 최근 '석삼플레이', '우리 아직 쏠로' 등 선공개 예능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