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인하대와 손잡고 반도체 일자리 주선한다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인하대와 손잡고 반도체 일자리 주선한다


인천시와 인하대학교가 모레 인하대 60주년 기념관에서 반도체 기업들과 대학생이 참여하는 '인천 반도체 캠퍼스 커넥트 데이'를 개최합니다.

지역 반도체 기업의 채용 정보와 함께 구인 구직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스태츠칩팩코리아와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등 10개 반도체 기업이 참여해 기업설명회와 상담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감사원, 인천 특수교사 사망 사건 감사청구 각하


감사원이 지난해 인천 특수교사 사망 사건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감사원이 자체 감사기구의 책임자인 감사관이 독립성을 갖고 직접 처리할 수 있다는 이유로 공익감사 청구를 각하해, 신속하게 자체 감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 사건 진상조사위원회는 결과보고서에서 고인이 과중한 공무수행으로 숨졌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 전국 최초 배출권거래제 방법론 발굴


인천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사업을 활용한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방법론을 발굴하고 환경부 인증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은 온실가스 배출권 할당 대상 업체의 조직 밖에서 자발적으로 추진한 감축 활동을 인증받아 배출권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인천시는 공동주택과 산업단지 등의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감축 실적을 외부사업으로 인증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