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형 문화소비쿠폰', 오늘 시행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6개 분야의 문화생활을 하면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경기 컬처패스' 사업을 오늘부터 시행합니다.분야별 할인쿠폰 금액은 영화·공연·전시·스포츠·액티비티가 5천원, 숙박은 만원이며, 1인당 최대 2만5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총 37만장을 발급하며 쿠폰 유효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시군별 인구 비율에 따라 쿠폰 지급 수량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도, '디지털 오픈랩' 사업 4년간 407억 투자 유치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1년부터 추진해 온 '디지털 오픈랩' 사업을 통해 407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또 이 기간 616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매출과 268명의 고용 창출 성과를 냈습니다.
디지털 오픈랩은 인공지능과 5G,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내달 16~19일 개최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다음 달 16일부터 19일까지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열립니다.'평택의 뜰, 일상에서 정원을 만나다'를 주제로 경기도와 평택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합니다.
올해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개막식과 정원 전시, 각종 문화 공연, 콘퍼런스, 정원산업전 등으로 꾸며집니다.
경기보건환경硏, 가을철 '진드기 SFTS' 주의보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즉 SFTS가 경기도에서 매년 평균 20건씩 발생했습니다.작은소피참진드기 등에 물려 발생하는 감염병인 SFTS는 감염 시 고열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치명률이 18.5%에 이릅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SFTS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킨텍스, 26일까지 '디지털퓨처쇼' 참가 기업 모집
킨텍스는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첨단 기술 융합 박람회 '2025 디지털퓨처쇼'의 참가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합니다.올해로 6회를 맞는 디지털퓨처쇼는 인공지능과 로봇,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국내 대표 기술 전시회입니다.
참가 기업들은 100명 이상의 바이어와 투자사가 참여하는 '레벨업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