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식음료 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카오비즈니스 사장님 커뮤니티' 3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사업 운영 경험을 공유하며 성장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장으로, 카카오는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참가자들의 성과 창출을 돕는다.
모집 대상은 식음료 업종 사업을 운영하면서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맵 매장관리 등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하거나 관심 있는 사업자다.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최종 참가자는 10월 1일 발표된다. 프로그램은 10월 2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한 달 반 동안 운영된다.
카카오는 지난 5월과 8월 각각 식음료, 패션·뷰티 업종을 대상으로 1기와 2기를 진행했으며,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이번에는 모집 인원을 2배 이상 늘렸다. 참가자들은 사업 노하우 공유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고, 카카오는 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 규모를 확대했다.
교육 과정도 강화됐다. 카카오는 사업자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활용법 △업종 맞춤 전략 △소상공인 성공 사례 △브랜드·마케팅 강연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업 운영과 병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를 크게 늘렸다.
혜택도 확대됐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최대 5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며, 일부는 오프라인 행사에 초청해 강연·네트워킹 파티·경품 증정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는 22일까지 신청한 참가자 중 일부에게는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에서 활용 가능한 '무상캐시'를 추첨 지급한다.
유은영 카카오 엔게이지먼트트라이브 성과리더는 "참가자들의 만족을 바탕으로 모집 인원과 교육 프로그램,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상공인들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장님 커뮤니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