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강릉시에 성금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강릉시에 성금 전달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강원 강릉시에 가뭄 극복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릉지역은 지속된 가뭄으로 주요 상수원인 오봉저수지 저수율이 급격히 하락해 주민들이 단수 등으로 고통을 겪었습니다.

앞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지난 4월 산불 피해지역과 지난 7~8월 수해 지역인 가평군과 포천시에 각각 성금 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1일 화성서 개막

경기도는와 화성시는 내일부터 모레까지 정조효공원에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5'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개막일인 내일은 김경호를 헤드라이너로 자이언티, 비트펠라하우스, 노브레인, 내귀에 도청장치 등 국내외 출연진으로 무대를 꾸립니다.

모레는 헤드라이너인 에픽하이를 필두로 숀, 이디오테잎, 황가람, 범진, 로맨틱펀치, 도쿄초기충동, 슈퍼키드 등의 라인업이 펼쳐집이다.

'반려동물로 맹견 사육' 내달 26일까지 허가받아야

경기도는 반려동물로 맹견을 기르려면 다음 달 26일까지 '맹견 사육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맹견 사육 허가제는 반려견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맹견을 사육하고 있거나 사육하려는 사람에 대해 시·도지사의 허가를 받도록 한 제도입니다.

기한 내 사육 허가를 받지 않으면 동물보호법에 따라 천만원 이하의 벌금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 내달 12일까지 '이산문화제'

경기관광공사는 다음 달 12일까지 정조 문화권 도시 수원과 화성 일대에서 '2025 이산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이산 시티투어와 이산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산 팝업 홍보관, 국악·전통 공연, 한복 체험 등입니다.

27·28일에는 융건릉에서 창작·퓨전 국악 릴레이 공연이 진행되며, 27일 화성행궁에서는 전통무용 공연이 열립니다.

경기도, 사회적 가치 실현 '착한기업' 13곳 인증

경기도는 사회공헌과 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 13곳을 '경기도 착한기업'으로 인증했습니다.

인증 기업은 주식회사 스튜디오갈릴레이 등 중소기업 10곳과 주식회사 홈케어마스터 등 사회적경제조직 3곳입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착한기업 인증 현판과 상표 사용권이 부여되며 기업당 마케팅·사업화 지원금 지급 등 18가지의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