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해진공, 해양환경보전 공모전

한국해양진흥공사 海답을 찾다 공모전. 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는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년도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한 대국민 참여형 프로젝트 '해(海)답을 찾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일회성 시상에서 벗어나 국민이 제안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공식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현실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는 '인식개선 프로그램 기획', '시민참여 실천사업 기획', '해양산업 연계 환경 프로그램 기획' 등 3개 전략 분야로 진행한다.

해진공은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6개 팀 전원에게 분야별 최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제공해 아이디어가 구체적인 사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 수상작들은 상금과 함께 제안한 아이디어가 해진공의 2026년도 사회공헌 사업으로 추진되는 기회를 얻는다.

공모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 양식은 한국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안병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해양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넘어 좋은 아이디어를 해진공이 직접 실행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나의 아이디어가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사업이 된다'는 생각으로 많은 분이 도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