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해양산업 중심 인천 도약 위한 '인천해양진흥원' 건립 촉구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해양산업 중심 인천 도약 위한 '인천해양진흥원' 건립 촉구

인천시가 해양산업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인천해양진흥원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우승범 인하대학교 교수는 오늘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열린 국회토론회에서 일관성 있는 해양수산 관련 정책을 이끌 컨트롤 타워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발표자로 나온 김운수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항만과 해양을 포함한 인천 해양경제권 구상 전략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인천시, '꼼수 병가·휴가' 옹진 공무원 무더기 적발

인천 옹진군이 공무원 복무규정을 위반한 사실 등이 인천시 감사에서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인천시는 지난 4월 옹진군을 종합감사해 모두 55건의 지적사항을 발견한 뒤, 시정·주의 등 처분을 내리고 2억 7천여만 원의 재정 조치를 했습니다.

감사 결과 옹진군 한 면사무소 공무원이 15일간 병가를 승인받고 5일간 해외여행을 다녀오는가 하면, 공무원 13명은 자녀 가족 돌봄 휴가에서 유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초과한 사실 등이 확인됐습니다.

인천 중구, 제물포구 출범 홍보에 총력

인천시 중구가 내년 7월 출범하는 제물포구 홍보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천 중구는 최근 인천 개항장에서 열린 국가유산 야행 행사와 연계한 제물포구 출범 홍보부스를 통해 관련 퀴즈,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습니다.

앞서 중구는 인천 중구와 동구를 넘나들며 원도심 일대에서 열린 각종 지역행사에서 제물포구 홍보관을 운영한 바 있습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