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의회가 30일 소식지 '전북자치도의회 2025 가을호(제92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열린 제420회·제421회 임시회에서 다룬 의정활동을 담았다.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현장 활동과 함께 분야별 도정질문 및 조례 제정 사항을 알렸다.
제·개정 조례는 전북도 농업기계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58건이다. 건의·결의문의 경우 새만금 국제공항 사업 정상화 촉구 건의 등 38건이다.
5분 자유발언은 지역 문화예술인 환경 개선을 위한 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제도 개선과 농·축산업 현실을 고려한 한우산업 구조적 불균형 대책 필요, 낮은 인지도로 지원 제도가 미미한 경계성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등이다.
카툰의 경우 '전북교육청 한승헌 변호사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주제로 진안 출신의 1세대 인권 변호사인 고(故) 한승헌 선생의 업적을 기렸다. 포토에세이는 단풍으로 붉게 물들 정읍 내장산을 담았고, 특별기고는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콘텐츠를 계기로, K-컬처의 뿌리인 전북의 존재감과 위상을 짚었다.
도의회 간행물편집위원회 김정기 위원장은 "결실의 계절을 맞아 다양하고 풍성한 의정 소식을 이번 가을호에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소식지 구독 신청은 도의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063-280-30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