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의장, '특조금 조례' 직권공포 논란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오늘 '경기도 조정교부금 배분 조례 일부개정 조례'를 직권공포했습니다.
조례는 도지사가 특별조정교부금을 상·하반기 중 각각 1회 이상 배분하고, 하반기 배분은 11월까지 완료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조례안이 도지사의 특조금 배분 권한과 예산 집행권을 침해한 내용으로 위법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입장입니다.
경기도, '착한아파트' 3곳 선정
경기도는 오산 원동청구, 안양 관악부영, 군포 산본래미안하이어스 등 3개 아파트단지를 '2025년 착한아파트'로 선정했습니다.
오산 원동청구는 관리종사자 휴게시설을 지하에서 지상으로 이전해 냉·난방시설 설치 등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관리종사자 건의함을 비치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선정된 단지에는 착한아파트 인증 동판과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며,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기획감사가 3년간 면제됩니다.
경기도, 내달 3~5일 '디엠지 오픈 에코피스포럼'
경기도는 다음 달 3~5일 소노캄 고양에서 '2025 디엠지 오픈 에코피스포럼'을 엽니다.
이번 포럼은 DMZ의 생태·평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한반도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국제 학술회의입니다.
올해는 'DMZ에서 시작하는 미래 길 찾기'를 주제로 3일간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DMZ와 한반도의 평화·생태 비전을 제시합니다.
선수용 실탄 3만발 불법 유출한 사격감독 구속
선수용 실탄 약 3만발을 빼돌려 불법 유통한 혐의로 시체육회 소속 사격 감독이 구속됐습니다.
경기북부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총포·화약류 단속법 위반 혐의로 지역 시체육회 소속 실업팀 사격 감독인 4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현재까지 실탄 소지와 유통, 총기 소지 등 혐의로 11명을 검거하고 A씨를 포함해 자영업자 등 4명을 구속했습니다.
경기 학교·교육기관 주차장,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경기도교육청은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와 산하 교육기관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합니다.
개방 기관은 도내 학교와 경기교육청을 포함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서관, 연수원 등 천200여곳입니다.
개방 운영 기간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내일부터 9일까지이며, 개방 시간은 해당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