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가!"…경주시, 유쾌한 릴스 영상 100만 조회 '눈앞'

'집 가(家)'·'시장실 문 차는' MZ 공무원 밈 패러디 웃음 선사
공무원들 직접 기획·촬영…주낙영 시장 영상 출연 호응

경주시청 공무원이 '집 가(家)' 글자를 들어 보이며 "이거 어떻게 읽는지 아세요?"라고 묻는 장면. 추석 연휴를 앞두고 퇴근을 간절히 바라는 직장인의 마음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직접 제작한 영상이 누적 조회수 100만 회에 육박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주시는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유쾌하고 친근한 인사를 전하기 위해 지난 2일과 4일 공식 SNS(인스타그램)에 '집 가(家)' 밈과 '문을 차고 지나가는' 밈 패러디 릴스 영상을 게시했다. 
 
이 중 '집 가(家)' 릴스는 지난 10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13만 3천여 회, '문 차는' 릴스는 86만 4천여 회의 조회수를 각각 기록했다. 두 릴스를 합하면 무려 99만 7천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이다. 
 
첫 번째 영상은 연휴를 기다리며 퇴근을 간절히 바라는 직장인이 '집 가(家)' 글자를 들고 등장해 "집 가!"라는 말을 유도하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두 번째 영상은 직원들이 닫힌 줄 알았던 시장실 문을 발로 차고 지나가자, 문이 열리며 주낙영 시장이 추석 인사를 전하는 장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경주시청 공무원이 시장실 문을 발로 차고 들어가는 장면. 문이 열리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등장해 "추석 인사드립니다"라고 전하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경주시 제공

이번 릴스는 경주시청 홍보담당관실 직원들이 직접 기획·촬영·편집 전 과정을 맡았으며, 주낙영 시장과 경주시청 MZ 공무원들이 함께 출연해 시민들에게 한층 친근한 이미지를 선사했다.
 
SNS 이용자들은 "센스 있다", "시장님과 마주치면 인사할 듯", "이건 진짜 웃겼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릴스(Reels)'는 SNS를 통해 빠르게 공유되는 짧은 영상 콘텐츠를 뜻한다. 해당 영상은 경주시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영상이 시민들에게 웃음을 드리고 있는 만큼, 시민과 더욱 유쾌하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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