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산 5개 섬 인도교 연결 사업 다음 달 마무리

고군산 섬잇길 제1교 17일 개통 다음 달까지 연이어 개설
섬 트레킹 명소로 부상 전망, 광대도 산책로 개설 이후 코스 운영

고군산 섬잇길 방축도 출렁다리. 군산시 제공

전북 군산시 고군산군도 4개 섬을 5개 인도교로 연결한 해상 트레킹 코스인 '고군산 섬잇길'이 오는 17일 제1교를 시작으로 다음 달까지 모두 연결된다.

고군산 섬잇길은 말도~보농도~명도~광대도~방축도 등 5개 섬을 4개 인도교로 연결하는 트레킹 코스다.

군산시는 오는 17일 제1교(말도~보농도 308m)에 이어 제2교(보농도~명도 410m)와 제4교 광대도~방축도 83m)는 이달 안에, 마지막 제3교(명도~광대도 555m)는 다음 달까지 완료된다고 밝혔다.

군산시는 올해 시범운영에 들어가는 제1교 개통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해상 인도교가 개통되면 바다 위를 걷는 특별한 트레킹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산시는 '고군산 섬잇길'이라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걷기 여행 관광 활성화를 위한 편의시설 조성와 관광섬 정체성 확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산시는 그러나 인도교 연결에도 광대도 급경사 구간의 산책로 개설이 안돼 전체적인 트레킹 구간 운영은 해당 사업이 완료되는 내년 상반기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고군산 섬잇길은 당초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이었으나 공사 여건과 현장 상황, 안전 문제에 따른 시설 보강 등에 따라 3년 정도 지연됐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