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노블코믹스 기반의 10월 신작 웹툰 4종을 20일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홍도 외전', '서울기담 민원처리과', '천재 대장장이의 게임', '주인공의 꽃길에 올라타는 방법' 등으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 양 플랫폼을 대표하는 인기 작가진의 신작 및 복귀작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신작들은 노블코믹스 기반의 원작 팬층과 다채로운 장르 확장성을 모두 겨냥했다. 로맨스판타지와 액션판타지, 기담물, 무협물 등 각기 다른 세계관을 전면에 내세웠다.
먼저 '주인공의 꽃길에 올라타는 방법'(카카오페이지)은 누적 조회 수 1천만 회를 기록한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노블코믹스다. 현대 판타지 속으로 환생한 주인공이 저격수로 각성하며 펼치는 액션과 로맨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천재 대장장이의 게임'(카카오페이지)은 5천만 회 이상 조회된 웹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불의의 사고로 손을 잃은 대장장이 '현수'가 가상현실 게임에서 다시 꿈을 되찾는 이야기를 그린다. 몰입감 높은 액션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단숨에 독자층을 확보했다.
'서울기담 민원처리과'(카카오웹툰)은 드라마 '신성한, 이혼'의 원작자 강태경 작가의 신작으로, 한국의 민담과 신화를 모티프로 한 기담 판타지다. 신입 공무원이 신화 속 존재들의 민원을 처리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신선한 흥미를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홍도 외전'(카카오웹툰)은 누적 조회 수 1억 9천만 회를 기록한 무협 액션 판타지 '홍도'의 6년 만의 후속작이다. 본편 이후의 세계를 다루며 주요 인물들이 다시 등장, 한층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