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메이크업이 해외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전 세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를 기록하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저스트 메이크업'은 쿠팡플레이에서 국내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7개 국가에서도 톱10에 진입했다. 세계 최대 규모 콘텐츠 평점 사이트 IMDb에서도 평점 8.5점을 기록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외신도 호평을 내놨다. 싱가포르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The Straits Times)는 "메이크업 기술에 관심 없는 시청자들에게도 공감을 얻었다"며 "단순한 예술 경연대회가 아닌 볼거리가 됐다"고 보도했다.
미국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도 "뷰티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며 "팬들은 궁극의 '메이크업 계급 전쟁'이라 부르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는 "멋지고 이름 있는 아티스트들이 많이 나온다", "메이크업 기법을 배운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쇼", "이제 메이크업은 완전히 아트의 경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해외 인플루언서들도 틱톡 등 SNS를 통해 회차별 리뷰뿐 아니라 미션 메이크업 커버, 제품 리뷰 등 각종 콘텐츠를 잇따라 공개하며 K-뷰티 글로벌 확산에 힘을 더하고 있다.
이밖에 K팝 그룹 메이크업 미션 무대에 대해서도 "이 쇼의 하이라이트", "내가 본 투어스(TWS) 메이크업 중 제일 멋지다", "포인트 안무에 맞게 메이크업 한 게 천재적이다" 등의 찬사와 함께 K팝과 K-뷰티의 만남에 열광했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저스트 메이크업' 9회는 오는 31일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