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2025년 농식품 정책콘서트 개최

10월 31일 세종시 박연문화관서 국민참여형 행사로 열려
온라인도매시장 고도화 등 6개 혁신 우수사례 발표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0월 31일 오후 세종시 박연문화관에서 2025년 농식품 정책콘서트를 개최했다.
 
2018년부터 해마다 개최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은 2025년 농식품 정책콘서트는 올 한 해의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국민 참여형 행사이다. 농식품부 국민 소통 플랫폼인 '모두의 농정 메신저'를 통해 모집한 '현장 국민평가단'과 '정부혁신 어벤져스'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온라인도매시장 고도화, 안전관리 APP개발, 농식품 바우처 지원 확대 등 농식품 혁신정책 48개 과제 중에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의 혁신 우수사례에 대해 각 정책 담당자의 발표가 있었다.

이후 모든 참석자들이 평가자가 돼 사례별 추진과정, 성과, 확산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직접 투표했으며 사전 전문가심사 점수와 합산해 최종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창의적인 생각이 정책이 되고 도전적인 시도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며 "현장과 소통하며 관습·관행을 타파해 농업인과 국민께 최고의 정책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