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밸리 '개봉 50주년 기념' 태권브이 1m 초대형 피규어 출시

㈜위즈데이타 제공

㈜마나가게(대표 황호춘)는 AI 솔루션 및 피규어 전문사인 ㈜위즈데이타(대표 이진영)와 마케팅 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 라이프 사이즈 스타일의 높이 1m 태권브이 초대형 피규어를 11월 출시 목표로 현재 예약 판매 중이다.

이번 판매는 1976년 개봉된 로보트 태권브이 개봉 5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다.

만화가를 꿈꿨던 황호춘 대표가 이끄는 마나가게는 김형배, 배금택, 고행석 화백 등의 IP를 대행하는 만화 중심의 에이전트 기업으로 바다그림판과 G&S 등 국내 고전만화의 복간 및 출간을 통해 고전 레트로 컬처의 리부트를 이끌어 오고 있다.  

마나가게는 구로 디지털단지에 피규어는 물론 각종 빈티지 굿즈를 판매하는 복합문화공간 레트로밸리를 올해 초 오픈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피규어 및 소품류의 사업 강화와 더불어 칼라 400체 및 흑백 그레이 스케일의 100체 한정 초대형 태권브이 스태츄 피규어 제품을 가성비 높게 발매하게 됐다.

이는 태권브이 상용 제품 중 처음으로 일명 라이프 사이즈라 불리는 사람 크기의 초대형 로봇을 지향한다. 또한 마니아를 위한 초한정판 제품으로 고강도 FRP 소재를 이용한 튼튼한 바디와 50주년 기념 특별 브로슈어 및 에디션카드 등이 포함됐다. 뿐만 아니라 색상 페인팅과 패널 라인 등 디테일이 뛰어나 향후 높은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가로 52㎝ 및 1m의 높이를 지닌 해당 제품은 외국산 초대형 제품을 가격 및 퀄리티로 압도, 태권브이 원작 애니메이션상의 각진 얼굴과 다부진 어깨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빈티지 만화 느낌의 무광 페인팅을 기반으로 FRP 특유의 광택 및 입체감을 지닌다. 여기에 더불어 메인 및 외장 박스로 실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이중패키징을 통해 이동 및 보관에 큰 편의성을 제공한다.

마나가게는 향후 국산 로봇물의 대형 제품은 물론 국내의 다양한 고전 만화들을 중심으로 의류나 생활용품 등 다방면으로 제품을 확대, 국산 만화가 K-컬처(Culture)의 큰 축이 되기 위한 다양한 기획을 하고 있다.

마케팅 협력사인 ㈜위즈데이타의 이진영 대표는 2012년 국내 최초의 전문 피규어 단행본인 '장난아닌 장난감 픽규어' 및 2023년 10여년 간 블로그에 올린 3천여개 글을 정리한 재테크 단행본 '피규어 컬렉션 드림 재테크-스마트의 7080 취미 이야기'를 출간했다. 또 이상한 나라의 폴 및 마루치 아라치 한정판 레진 피규어 제품 등을 발매하며 ㈜위즈데이타의 AI 디지털 이미지 사업 외에 피규어 사업 비즈니스로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