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 광역 최초 환경교육도시 재지정
인천시가 정부로부터 환경교육도시로 재지정받은 전국 첫 광역자치단체가 됐습니다.환경교육도시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후부가 지정하며, 지역 주민의 환경의식 제고와 지속가능한 사회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 행·재정 지원을 받습니다.
그간 인천시는 인천시교육청, 시민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환경교육 기반 조성, 시민 참여 확대,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 강화에 주력했습니다.
인천 중구, 제물포구 새출발 '주민설명회' 19일 개최
인천시 중구가 내년 제물포구 출범을 앞두고 지역사회 화합과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19일 한중문화관에서 주민설명회를 엽니다.지난 6월 찾아가는 동별 주민설명회에 이어 원도심 주민들에게 제물포구 출범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특히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제물포구 키워드로 알아보는 미래를 주제로 제물포구의 변화와 비전을 담은 메시지를 직접 설명할 예정입니다.
인하대, 일·학습 병행 IPP형 기업 초청 설명회
인하대학교가 지난 6일 교내 60주년기념관 월천홀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기업 초청 설명회를 열었습니다.설명회에는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스태츠칩팩코리아·핑거·해양정보기술 등 반도체 설계와 인공지능 개발 분야의 13개 기업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무와 채용 계획을 소개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제공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