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 제물포르네상스 속 '전통주 축제' 22~23일 개최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 제물포르네상스 속 '전통주 축제' 22~23일 개최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이번주 토요일부터 이틀간 상상플랫폼에서 전통주를 체험할 수 있는 2025 상상플랫폼 술술페스타를 엽니다.

인천시가 추진하는 제물포르네상스 개항장 특화프로그램 중 하나로, 인천 지역 양조장과 푸드, 체험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입니다.

인천맥주, 소성주 등 인천 양조장 12곳과 지역 푸드 브랜드 7곳이 참여해 전통주 페어링 메뉴와 대표 제품을 선보입니다.

인천시청 내년 3월 600여대 규모 주차장 오픈


주차난에 시달리는 인천시청에 이르면 내년 3월 635대 규모의 대형 공영주차장이 문을 엽니다.

인천애뜰 공영주차장으로 지하 3층, 연면적 2만여㎡ 규모입니다.

현재 인천시청 건물 옆엔 1천여대 규모의 지하주차장을 품은 인천시청 신청사도 오는 2028년 12월 준공 목표로 건립 중입니다.

인천 강화군,  수도권 첫 해양 치유센터 건립 시동


인천 강화도의 우수한 해양 자원을 활용해 해양 치유 특화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 추진됩니다.

강화군은 오는 2028년까지 403억 원을 들여 강화 삼산면 석모도미네랄스파 인근에 해수 마사지, 해조류 스파, 머드 테라피 등 해양 치유 시설과 수중 재활시설 등을 갖춘 거점 공간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갯벌, 온천, 산림 등을 두루 갖춘 강화도를 복합형 해양 치유지구로 탈바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