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올해 추진한 주요 성과를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온라인 투표를 연다. 공공서비스 혁신 과정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캠코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2025 캠코 성과공유회 국민투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투표는 캠코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후보에 오른 10개 사업성과 중 우수하다고 판단하는 3건을 복수 선택하는 방식이다.
올해 국민투표 대상 성과는 △AI·디지털 전환 △ESG·안전 △적극행정 △민·관·공 협업 △규제개선 등 5개 분야에서 발굴한 사례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캠코는 국민투표 결과에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 평가를 더해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참여한 국민 가운데 3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캠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희진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는 "국민투표는 올해 캠코가 추진한 공공서비스 혁신 성과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받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공공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