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는 20일 오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혜천관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대전과학기술대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가족회사 협약에는 ICT, 디자인, 전기·제조, 스포츠, 뷰티, 외식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9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했으며, 산학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참여 기업으로는 ㈜코덱스브리지와 엔디피에스㈜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협력해 소프트웨어·IT 인재 양성에 나서며, ㈜동인피오디는 광고홍보디자인과와 콘텐츠 및 디자인 분야 협업을 추진한다.
㈜아크론에코, ㈜트위니, ㈜플랜시아는 전기과와 연계해 스마트 전기·기술 분야 현장 교육을 지원하고, 대전시댄스스포츠연맹은 스포츠건강관리학과와 프로그램 개발 및 실습을 공동 진행한다.
뷰티 산업의 트렌디메이커스는 뷰티디자인계열, 두두당은 외식조리제빵계열 전공과 협력해 실무 중심 교육과 현장 경험 확대를 돕는다.
이효인 대전과학기술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현장 맞춤형 인재를 연결하는 상생 모델"이라며 "지역 산업 발전과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준호 협회장은 "이번 협약은 협회 회원사들이 지역 대학과 함께 실무형 인재를 발굴·양성하고,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산학연계를 강화해 혁신 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는 앞으로도 대학·기관·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 기업가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