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88억 들여 포천 추동천 정비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88억 들여 포천 추동천 정비


경기도는 포천시 추동천의 홍수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포천 추동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시작합니다.

정비사업은 포천시 창수면 주원리에 흐르는 추동천 일원 총길이 0.63㎞ 구간을 정비하는 것으로 제방 쌓기와 교량 1개 설치 등이 포함됩니다.

총사업비는 88억 원이며, 준공은 오는 2027년 11월 예정입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간이 쉼터 2호점 개소


경기도는 화성시 향남읍에 이동노동자를 위한 간이 쉼터 2호점을 열었습니다.

간이 쉼터 2호점은 27㎡ 규모의 컨테이너형 부스로 조성됐으며, 냉·난방기와 무선인터넷, 정수기, TV, 소파 등 다양한 필수 편의시설을 갖췄습니다.

연중 24시간 무인 운영돼 야간과 휴일에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시,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3년 연속 장관상


경기 고양특례시가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3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올해 개최된 '2025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와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탁월한 정책을 시행하거나 우수 일자리 창출 사례를 선보인 기관에 수여합니다.

고양특례시는 우수한 일자리 정책과 미래산업과 기업지원 시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가평군, 내년 태양광 발전으로 하수처리장 가동


경기 가평군이 공공하수처리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탄소 배출량과 전기 요금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가평군은 내년 6월까지 한강수계 발전기금을 활용해 공공하수처리장 '에너그린'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설비가 가동되면 연간 탄소 배출량이 79%가 줄고, 전기요금은 25%를 절감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용인시, 다음 달 14일 시청서 대입 박람회


경기 용인시는 다음달 14일 시청에서 2026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박람회는 예비수험생을 위한 입시전략 특강과 정시 대비 1:1 맞춤형 진학컨설팅으로 진행됩니다.

특강과 정시 대비 1:1 맞춤형 진학컨설팅은 다음 달 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