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에 '방긋'…티빙 "라이브 시청 제공 성공 사례"

물고기 뮤직 제공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티빙이 가수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를 독점 생중계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

1일 티빙에 따르면 지난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스포돔(KSPO DOME)에서 열린 '임영웅 IM HERO TOUR 2025-서울' 동시간대 라이브 시청 점유율이 최고 95.3%에 달했다. 이는 올해 티빙에서 진행한 단일 라이브 콘텐츠 가운데 총 시청자 수(UV)와 최고 동시 접속자수 모두 가장 높은 수치다.

티빙은 '라이브 사전 알람 신청'을 받아 이용자들이 방송 시작 시간을 놓치지 않게 돕고. '티빙 라이브 튜토리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생중계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어 팬들에게 보내는 임영웅의 스페셜 그리팅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물고기 뮤직 제공

공연 시작 1시간 전 진행된 사전 라이브 방송에서는 특별MC와 팬들이 티빙톡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더욱 생생하고 다채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했다.

또, 대규모 동시 접속에 대비한 안정화 작업과 고화질·고음질 스트리밍 환경 구축에 집중해 본 공연 내내 안정적인 라이브 방송을 제공했다.

티빙 관계자는 "이번 임영웅 콘서트 라이브는 티빙이 예능, 드라마는 물론 음악 공연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라이브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준 성공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K-콘텐츠 팬들을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는 강력한 IP 기반의 라이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