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패스파인더(센터장 이주현)와 제주CBS(대표 김대휘)가 청년들의 성장과 진로탐색을 위해 두 번째 협업에 나섰다.
지난 11월 22일 '2025 제주패스파인더 하반기 성장공유회'를 함께 진행한 두 기관은 이번에는 청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9일과 10일 오후 7시 제주시 구산로에 위치한 '위니브'에서 <피그마 고급 기능 활용한 나만의 '2026 달력' 만들기>가 운영된다.
피그마(Figma)는 웹기반의 디자인 툴로 실시간 협업과 직관적인 사용성이 뛰어나 글로벌 기업부터 소규모 팀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 교육은 이 디자인 툴의 고급기능을 활용해 2026년 새해 달력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취업준비와 진로 탐색을 위한 도내 청년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서는 '피그마 디자인 에디터 기초 복습', '피그마 고급 기능을 활용한 달력 레이아웃 만들기, '컴포넌트, 오토 레이아웃, 플러그인 활용' 등의 교육이 진행된 후 2026년 새해 달력을 실물로 제작해 발주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준비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주패스파인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jejupathfind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CBS와 제주패스파인더는 제주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부터 협업에 나섰으며 지난 11월 22일에는 2025 제주패스파인더 하반기 성장공유회 '하이 패스, 함께 빛나다'를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진행했다.
성장공유회에서는 △플랜비(PLAN_Be) 시즌 7 패파트립 발표 △마이크루 성공사례와 네트워킹 △청년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과 책 전시 △정책 홍보부스가 구성돼 진행됐다.
특히 연사특강에서는 <대화의 정석>, <말 잘한다는 소리를 들으면 소원이 없겠다>, <설득자> 등을 집필한 작가이자 16년차 아나운서인 흥버튼(정흥수)을 초청해 '일 잘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를 주제로 '대화를 이끌어가는 질문', '사람을 연결하는 경청' 등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와 소통 전략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