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제5대 교수회장에 우흥명(수의과대학 수의학과 교수) 현 교수회장이 선출됐다.
우 교수회장은 서울대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위스콘신 수의과대학 박사 후 과정을 마치고 하버드대 줄기세포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전문성을 쌓았다.
2003년 강원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강원대 줄기세포연구소장, 강원대 동물병원장, 전국 동물병원장협의회장, 대한이식학회 편집이사, 한국줄기세포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특히 제4대 강원대 교수회장과 대학평의원회 의장을 맡아 대학 구성원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대학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 교수회장은 "구성원 여러분이 보내주신 높은 지지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는 2026년 3월 '통합 강원대학교' 출범을 앞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대학의 민주적 거버넌스를 확립하고 교권 신장에 기여하는 교수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수회 부회장(춘천캠퍼스)에는 최익영 강원대 스마트팜농산업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최 교수부회장은 강원대 농업생명과학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 NICEM 유전체분석센터장과 서울대 평창캠퍼스 연구부교수를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