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내달 13일까지 접수

경기도는 다음 달 13일까지 올해 상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자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이용한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으로, 미취업 졸업생은 대학 졸업 후 10년 이내, 대학원 졸업 후 4년 이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또는 경기도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4월부터 '기후보험' 확대 적용

경기도는 '기후보험' 보장 항목과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등 사업 내용을 재설계해 오는 4월부터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가 지난해 4월 전국 처음으로 도입한 기후보험은 한파·폭염 등 기후로 인한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고 기후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기후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책보험입니다.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가입 방식으로 운영되며 온열질환·한랭질환 진단비, 특정 감염병 진단비, 기상특보 관련 4주 이상 상해 시 사고위로금 등을 정액 지원합니다.
 

안성시, 제2안성테크노밸리 조성 본격화…2031년 준공 목표

경기 안성시는 경기남부 반도체 메가클러스터의 배후 단지가 될 '제2안성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의 공급물량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조성사업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삼죽면 마전리 일원에 67만9665㎡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203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됩니다.
 
안성시는 올해 12월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하고, 내년 12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를 완료한 뒤 2028년 6월 착공할 계획입니다.
 

수도권대기환경청, AI·드론 동원 미세먼지 사업장 단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오는 3월 말까지 수도권 내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불법 배출 행위 집중 감시 및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집중 점검 대상은 제조 공정 특성상 미세먼지와 원인물질 발생량이 많은 금속 가공업, 플라스틱 제조업, 목재 가공업 등 3대 업종입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무허가 운영, 방지시설의 정상 가동 및 훼손 방치,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 입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