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윈가드 회장을 역임하고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윤준호 회장을 객원교수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세종대에 따르면 윤준호 회장은 윈가드 회장으로 재직하며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 수상과 장영실상 2회 연속 수상 등 탁월한 CEO 리더십과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산업 현장에서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호텔관광 및 서비스 산업 전반에 대한 실무적 통찰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세종대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윤 회장은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에서 학사·석사·박사 학위를 모두 취득한 동문으로, 학문과 산업 현장을 두루 경험한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는 점에서 객원교수 임명의 의미가 크다고 대학은 설명했다. 후배들에게 대표적인 롤모델을 제시하고 진로 설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안윤영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장은 "윤 회장이 보여준 강력한 기업가정신과 혁신적 경영 역량은 학생들의 비전과 목표 의식을 고양하는 데 큰 귀감이 될 것"이라며 "산업과 학문을 연결하는 교육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그동안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와 조언을 전하고 싶다"며 "호텔관광 분야를 중심으로 산업 전반과 연계된 실질적인 교육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윤영 세종대 호텔관광대학장은 호텔관광대학 발전과 성장에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기부와 공헌을 이어온 윤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