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2026 신년 감사예배 개최

충북CBS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회장 양철기 장로)가 15일 오후 7시 30분 충청북도교육청 화합관에서 2026년 신년감사예배를 열었다.

이날 예배는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가 주최하고, 충북교육청 선교회가 주관했다.

1부 감사예배는 충북도의회 의원인 김정일 청주신흥교회 협동목사의 인도로, 충북농협선교회 이진희 회장의 기도와 충북교육청 선교회 이광우 직전회장의 성경봉독이 진행됐다.

이어 충북CBS 합창단이 '모두 기뻐해, 모두 감사해' 라는 제목으로 특별찬양을 했고, 복대교회 신조우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복대교회 신조우 목사. 충북CBS

신조우 목사는 '창백한 푸른 점' 이라는 주제의 말씀을 통해 "칼 세이건이 우주 속의 지구를 표현한 '창백한 푸른 점'에서 우리나라도, 나 한사람의 위치도 찾아낼 수가 없지만 그속에서 우리는 사랑하고 싸우면서 오늘을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창백한 푸른 점'을 만드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우리 곁에 보내셨고 역사의 주인이 되셨다"며 "그 속에 있는 나를 찾아내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그 분 앞에서 올해도 겸손하게 살아가면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을 전했다

합심기도 순서에서는 충북도청 선교회 김연오 회장이 '국가의 안녕과 충북 발전 및 복음화를 위하여' 기도를 했고, 다음으로 충북대기독교수회 이의신 회장이 '충북교육과 다음세대 영혼을 위하여' ,  청주시청 선교회 홍정의 회장이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직장과 사업장을 위하여',  충북경찰청 선교회 장상재 회장이 ' 직장선교회 모든 회원들의 교회와 가정을 위하여' 라는 제목으로 대표 기도했다.

2부 인사 및 축하에서는 충북교육청 선교회 전병철 부회장의 사회로,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및 충북교육청 선교회 회장이 인사했다.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양철기 회장. 충북CBS

강내교회 장로인 양철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6년 신년감사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고 예수 믿는 사람들이 연대하는 자리가 되어서, 직장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청주와 충청북도를 변화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김영환 충북도지사,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 이범석 청주시장,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 등이 환영사와 축사를 했으며 충북기독CEO 선교회 오한선 회장이 직전회장 인사를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임원과 내빈들이 신년 축하 케이크를 절단하고, 모든 참석자들이 인사를 나누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신년 축하 케이크 절단식. 충북CBS

청주기독교직장선교회연합회는 2026년 신년감사예배와 조찬기도회, 임원수련회, 찬양제, 총회 등의 주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청주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는 충북교육청과 충북도청, 청주시청 충북경찰청 선교회, 충북기독법조 신우회, 충북농협, 충북기독CEO, 충북대직원 선교회, 충북대, 청주대, 서원대 기독교수회 등으로 구성됐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