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농공단지, 공업용수 하루 3천t 확보

세종시 제공

세종시 전동면 청송농공단지가 고질적인 공업용수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세종시는 23일 전동면 청송농공단지 일원에서 '켐트로닉스 공업용수 통수식'을 열었다. 이에 따라 청송농공단지는 하루 3천t의 공업용수를 확보하게 됐다.

그간 청송농공단지 내에는 공업용수 시설이 없어 입주기업들이 상수도에서 높은 단가로 용수를 확보해야 했다. 원가 부담과 용수 부족 문제를 지속해서 호소해 왔다.

시는 저렴한 공업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입주 기업들의 제조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