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가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는 25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제12대 도의원 당선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당선자 간 화합과 친교를 다지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앞서 필요한 실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무처 간부 소개와 당선자 자기소개가 진행됐으며, 의회 일반 현황과 의정활동비 등 주요 지원 사항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한 제12대 도의회 운영 계획과 원구성 등 주요 현안에 대한 공유와 의견 교환의 시간도 마련됐다.
도의회사무처는 당선자들이 임기 시작과 동시에 원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와 사무처 운영 현황 등을 안내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관계자는 "제12대 도의회가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번 행사가 의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의원 간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한 뒤 이달 말까지 개원 준비 절차를 최종 점검하고, 다음 달 초 제12대 의회의 첫발을 내디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