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플라잉카, 올해 안에 공개할 수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올해 안에 플라잉카(flying car)를 공개할 수도 있다고 암시했다.

1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머스크는 유명 팟캐스터인 조 로건과 방송에서 오랫동안 지연돼 온 새로운 테슬라의 로드스터 스포츠카와 관련한 최신 정보를 묻는 질문에 프로토타입 시연이 가까워지고 있다고 답했다.

머스크는 "(팔란티어 창업자인) 제 친구 피터 틸이 '미래에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있어야 하는데, 아직 나는 자동차는 없다'고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로건이 나는 자동차가 나온다는 것인지를 묻자 "피터가 나는 자동차를 원한다면 그걸 살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엄청난 기술"이라며 "잊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향후 시연 가능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제임스 본드 자동차를 모두 합해도 이 차보다 더 멋질 것"이라고 비유했다.

공개 시기에 대해서는 "바라건대 올해가 끝나기 전에, 바라건대 두 달 안에"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일부 매체들은 머스크가 늘 지나치게 낙관적이고 야심찬 일정을 제시했다가 미루기를 반복해왔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