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 조국혁신당…54분 만에 '200억원' 모금[뉴스쏙: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 방송 : CBS 아침뉴스 (3월27일/수요일)
■ 채널 : 표준 FM 98.1 MHz (07:00~07:10)

국힘 "2천명? 유연해야" vs 尹 "최소 필요조건"

박민수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제2차관). 박종민 기자박민수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제2차관). 박종민 기자
총선을 코 앞에 두고 의대증원 문제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자 여당 내에서 "의료계와 유연하게 협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 선대위원장은 27일 의료계와 대화를 하는데 "의제를 제한할 문제는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2천명'이라는 증원 규모도 충분히 논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정부는 그러나 "2천명 의대 증원 방침엔 흔들림이 없다"는 단호한 입장입니다.

박민수 복지부 2차관은 "확정된 2천명 증원과 학교별 배정의 후속조치를 5월까지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도 국무회의에서 2천명 증원은 최소한의 필요조건임을 재확인했습니다.


의대교수, '줄사직' 확산…의협 '강경파' 신임 회장 당선

임현택 의사협회 신임 회장. 황진환 기자임현택 의사협회 신임 회장. 황진환 기자
전국 40개 의대 대부분 교수들은 "제자인 전공의들을 보호하겠다"며 줄사직으로 정부에 맞서고 있습니다.

또 대정부 강경 투쟁을 주장하는 임현택 후보가 의사협회 신임 회장으로 당선되면서 향후 의-정간 대화 전망은 밝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박근혜, 한동훈 만나 "지금은 위기…단합해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대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서 박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대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서 박 전 대통령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보수 결집을 위해 대구를 방문해 취임 후 처음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유영하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현 상황을 위기로 규정하고 이럴 때일수록 단합을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지도부는 '종북 현수막'을 걸도록 전국 시도당에 지시했다가 수도권 후보들의 반발로 긴급 철회하는 소동을 빚기도 했습니다.


'서울 동작' 4번째 찾은 이재명 "정권 심판 위해 투표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6일 동작구 흑석동에서 류삼영 후보와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6일 동작구 흑석동에서 류삼영 후보와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연합뉴스
어제(26일) '대장동 사건' 재판에 참석한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와 맞붙는 경찰 출신 류삼영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 동작구를 찾았습니다.

공천 확정 이후 벌써 4번째 방문으로 '정권 심판'을 위한 적극적인 투표를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그러나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윤석열 정부가 사랑이 없는 의붓아버지나 계모 같다"고 말해 재혼 가정에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돌풍' 조국혁신당…54분 만에 총선비용 '200억원' 모금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및 당직자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및 역량 강화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후보 및 당직자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및 역량 강화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조국혁신당의 총선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파란불꽃 펀드'가 54분 만에 목표 금액의 4배인 200억 원을 모금했습니다.

'파란불꽃 펀드'는 총선 이후 보전받는 선거비용을 이용해 펀드 가입자들에게 원금과 이자를 돌려주는 형식으로 진행됐는데, 조국혁신당은 추후 추가 펀드 모집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태극전사, 적지 태국서 통쾌한 '3대0' 완승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과의 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했습니다.

축구대표팀은 전반 19분 이재성의 선제골과 후반 9분 손흥민의 추가골,후반 37분 박진섭의 쐐기골로 태국에 3대0 완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C조 선두 자리를 더 굳히며 사실상 3차 예선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컨테이너 선박 '쿵'…美 교량 '20초' 만에 붕괴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항 다리 붕괴 현장. Bay Area Mechanical Services 라이브 영상 캡처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항 다리 붕괴 현장. Bay Area Mechanical Services 라이브 영상 캡처
미국 동부 메릴랜드주 볼티모어항 입구에 있는 대형 교량이 컨테이너 선박과 충돌하면서 20초 만에 붕괴됐습니다.

현지시간 26일 새벽 발생한 이 사고로 다리 위에서 작업 중이던 인부 8명이 추락해 현재까지 1명이 숨지고 5명이 실종됐으며 2명은 구조됐습니다.

미 당국은 테러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