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뚜껑 열린 대전…AOA에 '심쿵', 씨스타에 '흔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나란히 주요 차트 1, 2위 올라…치열한 맞대결

걸그룹 씨스타(위), AOA(자료사진)

 

새 앨범으로 컴백한 걸그룹 씨스타와 AOA가 음원 차트를 뒤흔들었다. 나란히 실시간 음원차트 1, 2위에 오르며 '걸그룹 대전'의 서막을 강렬하게 열었다.

23일 현재(오전 10시 기준) 씨스타의 세 번째 미니앨범 '셰이크 잇(SHAKE IT)' 타이틀곡 '셰이크 잇'은 멜론, 엠넷, 몽키3,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올레뮤직 등 8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에 올라 있다.

씨스타의 타이틀곡 '셰이크 잇'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한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또 엉덩이를 살랑살랑 흔드는 포인트 안무로 시선을 끄는 데 성공했다.

씨스타는 22일 열린 쇼케이스에서 "'여름은 씨스타의 것'이라는 말의 쐐기를 박을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실제로 정상 자리를 다투던 빅뱅, 엑소, 같은 날 컴백한 AOA를 제치고 음원 차트를 싹쓸이하며 자신감을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새 미니앨범 수록곡 '나쁜놈(Feat. 매드클라운)', '애처럼 굴지마(Feat. 기리보이)', '굿타임(GOOD TIME)'도 주요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여름도 자신들의 계절로 만들 기세다.

선배 그룹 씨스타에 1위 자리를 내줬으나 AOA의 신곡 반응도 심상치 않다.

AOA의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 타이틀곡 '심쿵해'는 벅스에서 1위에 올랐고, 멜론, 엠넷, 몽키3,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지니, 올레뮤직 등 7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2위에 오르며 씨스타의 뒤를 바짝 추격 중이다.

중국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심쿵해'는 22일 중국 최대 음악 차트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만점에 가까운 99.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또 바이두 킹방, 텐센트 QQ뮤직, 웨이보 뮤직 등 현지 주요 음원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소개되며 인기를 중화권으로 확장했다.

AOA의 타이틀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로 재치있게 표현한 곡으로,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인다. 앞서 섹시 퍼포먼스로 남심을 잡은 AOA는 라크로스 선수로 변신, 여름에 걸맞은 건강한 매력을 발산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