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신세계백화점 제공)
패션과 미용에 아낌 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가리키는 그루밍(Grooming)족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28일부터 30일까지 영등포점에서 오로지 남성들을 위한 '뷰티페어'를 선보인다.
일단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랩시리즈'를 비롯해 '크리니크', '비오템', '빌리프', '입생로랑', '맥', '슈에무라', '로라메르시에' 등이 참여한다.
화장품은 남성 소비자들의 매출 비중이 가파르게 올라가는 품목이다. 비오템의 경우 전체 매출 중에서 남성 라인의 매출 비중이 2013년 37%에서 2015년 상반기에 45% 이상까지 오르기도 했다.
이밖에 그루밍족 사이에서 관심이 많은 제모기 등 미용 관련 가전브랜드도 참여한다. '필립스'가 대표적이다.
남성만을 위한 행사인 만큼, 피부톤 보정은 물론 눈썹 다듬기, 헤어스타일 서비스까지 체험 상품이 준비돼 있다.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들은 상품권을 챙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