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봄나들이 유혹 참기 제일 힘들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나라 국민은 무엇을 가장 하고 싶어 할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4월 소비자행태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55%는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친구, 지인과 함께하는 외부 모임을 하고 싶다고 답했다.

연령별로는 남녀 모두 20대와 50대의 응답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어 국내 여행, 뮤지컬·영화관람 등 문화생활, 음식점·카페방문을 하고 싶다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코로나19로 가장 힘들었던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외출 자제라는 응답이 18%로 가장 높았다. 경제적 문제, 위생물품 구매, 대면 접촉 자제 등이 뒤를 이었다.

20대 남성과 40대 여성은 외출 자제가 가장 힘들다고 응답한 비율이 높았던 반면 50대의 경우 남녀 모두 경제적 문제가 가장 힘들다고 답해 세대 간 다른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응답자의 50%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했고, 35%는 그 영향이 심각하다고 응답했다.

50대 남성과 30·40대 여성층에서 영향이 심각하다는 응답이 높았던 반면, 20대 남성층에서는 영향이 거의 없다는 응답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위축된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필요한 정책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세금감면·유예가 필요하다는 응답이 71%로 가장 많았고, 소비지원 장려금이 55%로 뒤를 이었다.

코바코는 매달 마케팅 이슈가 있는 업종을 선정해 소비자행태조사(Media and Consumer Research)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3월13일부터 16일까지 전국 만20~59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포인트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