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일본 여자 팀 추월, 金 눈앞에 두고 꽈당…日 언론 "비극" [베이징올림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5일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오벌)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결승전에서 캐나다 선수들이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뒤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15일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오벌)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결승전에서 캐나다 선수들이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뒤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올림픽 여자 팀 추월 결승에 나선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이 눈앞에서 금메달을 놓쳤다.

일본은 15일 오후 중국 베이징의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오벌(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결승에서 마지막 구간을 앞두고 캐나다에 0.32초 차로 앞서 있었다.

마지막 코너를 돌아 결승선이 보이는 직선 주로에서 속도를 유지하기만 하면 우승이 유력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일본 대표팀에서 마지막 주자 역할을 맡은 타카기 나나가 마지막 코너를 도는 과정에서 스텝을 제대로 밟지 못하고 넘어지는 실수를 했다.

그 결과 경기 내내 일본에 근소하게 밀렸던 캐나다가 극적인 역전에 성공했다.

캐나다는 올림픽 신기록인 2분53초44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금메달을 차지했다.

팀 추월 경기에서는 총 3명의 출전선수 가운데 마지막 주자가 결승선을 통과해야 레이스가 끝난다.

올림픽 신기록을 기록한 캐나다보다도 빠르게 달렸던 일본은 막판 실수로 인해 최종 3분04초47의 기록으로 은메달에 머물렀다.

일본은 중국 베이징에서 이 종목 2연패에 도전한 나라다. 준준결승에서 4년 전 평창 대회 때 수립한 올림픽 기록을 갈아치웠고 준결승에서는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에 6.99초 차 앞서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통과했다.

일본 언론들은 "비극"이라는 표현을 쓰며 눈앞에서 아깝게 우승 기회를 놓친 일본 여자 팀 추월 대표팀의 소식을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