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현장EN:]'첫 월드투어 불참' 이달소 츄 "부분 참여라도 하려 했으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정해진 일정과 여러 상황으로 어려움 커"
올해 2월 열린 콘서트에도 건강 문제로 불참

이달의 소녀 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이달의 소녀 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12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이달의 소녀(LOOΠΔ)가 데뷔 후 첫 번째 월드 투어를 앞둔 가운데, 츄가 멤버 중 유일하게 불참하게 됐다. 츄는 아쉽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이달의 소녀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 '플립 댓'(Flip That) 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8월 열리는 이달의 소녀 첫 월드 투어에 불참하게 된 것을 두고 츄에게 질문이 나왔다.

츄는 "이번 첫 해외 투어에 함께하지 못하게 된 점에 대해서 저는 굉장히 아쉽고 죄송한 마음이다. 부분 참여라도 하려고 했으나 일정이나 여러 상황들 때문에 어려움이 커서 최종적으로는 저의 불참이 결정됐다. 그렇지만 오늘 나오는 '플립 댓' 무대로 저희가 사랑하는 팬분들께 예쁜 모습 보여드리고 좋은 추억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무대 열심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달의 소녀는 오는 8월부터 '2022 루나 퍼스트 월드 투어-루나더월드'(2022 LOONA 1st WORLD TOUR [LOONATHEWORLD])라는 월드 투어를 로스앤젤레스(LA),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 뉴욕, 애틀랜타, 댈러스, 멕시코시티 등 총 13개 도시에서 14회 진행한다.

앞서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지난 3일 공식 팬 카페에 공지를 올려 이달의 소녀 츄의 불참을 알렸다. 당시 소속사는 "이달의 소녀 멤버 츄는 사전에 확정되어 있는 하반기 활동 스케줄로 인하여 '2022 루나 퍼스트 월드 투어-루나더월드'에 불참하게 되었다. 팬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츄는 올해 2월 열린 '2022 이달의 소녀 콘서트 '루나버스 : 프롬'(LOOΠΔVERSE : FROM)에도 건강 문제로 불참한 바 있다.

이달의 소녀의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 '플립 댓'은 오늘(2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공개됐다.

 

1

1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0

새로고침
  • NAVER고고고고2025-07-23 14:11:44신고

    추천3비추천0

    문관련 맞는말이다

  • NAVER나무사랑2025-07-23 09:18:44신고

    추천6비추천2

    최동석씨가 옳은 말을 했는데...
    문재인을 존경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다....나는 문재앙을 절대 용서하지 못한다.....
    윤쥴리를 키워서 정권을 넘겨주고, 모든 정책을 실패한 사람이다...비판은 당연한 것이다.
    특히 세월호 참사를 이용해서 당선되고 5년동안 나몰라라...이게 문재앙이었다....

  • NAVER바로잡자2025-07-23 09:01:59신고

    추천4비추천1

    나는 문재인 대통령을 존경한다. 온건하고 늦더라도 합의를 통해 사회적 합의 또는 해결을 우선하는 철학을 존중한다. 다만, 인사에 있어서 원만하지 못했던 부분은 아쉽다. 최동석박사는 이런 부분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최동석박사의 저서를 몇권 읽었고 인사, 직무, 역량에 대해 많은 부분 배웠고 공감한다. 인사의 전문가로서 인사혁신처장으로 적극 추천한다. 여야를 떠나 제대로 된 역량을 가진 유능한 인재들로 정부조직이 채워지길 기대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