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원도당 "이재명 대표 강원행, 방탄정치 행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오전 강원 춘천시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받은 과일을 들고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오전 강원 춘천시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받은 과일을 들고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강원도당이 지난 19일 강원도 춘천과 원주를 찾은 이재명 대표에 대해  '방탄 정치'의 행태라는 비판을 가했다.

도당은 논평을 통해 "다수의 사법 리스크를 안고 있는 이 대표는 당초 이날 재판 출석이 예정돼 있었지만 강원도 방문을 이유로 불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33부 심리로 열린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배임·뇌물 등의 혐의 재판은 이로 인해 연기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재판부는 전날 이 대표가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를 받고, 불출석을 불허했지만 이 대표는 법정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 대표는 직전 공판인 지난 12일에도 선대위 출범식 참석을 이유로 오전에 불출석하고 오후에야 지각 출석했다. 결국 재판부는 재판을 연기하면서 계속 출석하지 않으면 강제 소환을 고려할 수 있다고 경고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사법부의 '재판'을 회피하며 정치적 '심판' 운운하는 이재명 대표의 발언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겠냐. 이 대표는 총선 전까지 대장동 사건과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 등으로 몇 차례 더 법원에 출석해야 하지만 잇따라 불출석을 하면서 총선 전 재판은 사실상 파행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