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찾은 조국 "4·10 총선은 국민 대 윤석열 정권의 대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4-03-28 15:25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경북, 보수의 아성 아니다"
"조국혁신당의 손 잡아달라" 지지 호소
" 윤 정권 대파 논란 때문에 망할 것"

28일 대구를 찾은 조국(가운데) 대표가 피켓을 든 지지자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정진원 수습기자28일 대구를 찾은 조국(가운데) 대표가 피켓을 든 지지자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정진원 수습기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총선 투표일인) 4월 10일은 보수와 진보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전체와 윤석열 정권의 대결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고 28일 말했다.

조국 대표는 공식 선거 운동 첫날인 이날 대구 동성로를 찾아 "표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민생과 복지를 회복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 저는 맨 앞에서 맨 마지막까지 싸우겠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조 대표는 "'대구가 보수의 아성'이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대구경북 유권자들이 윤 정부에 대해 보수 진보 떠나서 '우리의 수치다'라고 얘기하고 있다"면서 "조국혁신당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대구시민께서 손을 잡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 "여론조사를 보면 TK에서도 상당히 의미 있는 지지율이 나오고 있다"면서 "대구경북 시도민들이 왜 저희에게 지지를 보내고 있는지 깊이 생각하고 거기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28일 조국 대표가 대구 모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를 기다리고 있다. 정진원 수습기자28일 조국 대표가 대구 모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를 기다리고 있다. 정진원 수습기자
조국 대표는 동성로 지하상가 행진에 앞서 중구에 있는 한 음식점에서 오찬을 했다. 이 음식점은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단골 식당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타기도 한 곳이다.

조국 대표는 이 자리에서 이른바 대파 논란을 언급하며 윤 대통령을 저격했다.

그는 "대통령 온다고 원래 가격보다 4분의 1만큼 낮춰서 보여준 거 아닌가. 너무 한심하다. 실제 서민들이 마트에서 생활했을 때 물가가 얼마인지를 숨기고 싶다는 것이다"며 "(윤 정권은) 대파 때문에 망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날 조 대표의 대구 유세에는 박은정, 김준형, 황운하, 차규근, 신상훈 등 당 비례대표 후보 8명도 동행했다.

지지자 100여명은 '조국, 대구도 극단적으로 지지합니다' '검찰 독재 조기 종식'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조 대표를 연호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